조합장인사말

"2022(理共利貽) 신규사업의 성공적 추진 및 정착으로

100년 농협의 초석을 다지는 배방농협!"

 

                                                                   1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님~ 안녕하십니까!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이 지나가고 어느덧 봄기운이 완연한 4월입니다. 끝이 언제일지 알 수 없는 코로나로 인해 많이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봄 새싹이 돋아나는 것처럼 우리 조합원님들도 올한해 풍성한 결실을 기다리며 희망찬 영농준비로 다들 분주한 모습입니다.


현재 우리 농협과 농업인을 둘러싼 대내외 여건은 녹록지 않습니다.

내적으론 [with 코로나19]로 전환되면서 인원제한 및 거리두기는 해제되었지만 코로나 확진자는 우리 주위에서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외적으론 국가간 원자재 수출입이 제한되는 등 원자재 공급사정이 원활하지 않아 산업자재는 물론 무기질부료와 농약 등 영농자재 가격이 급등하였습니다. 또한 국제 유가 급등으로 인하여 농업인의 생산비용 부담이 크게 증가하고 수급 또한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총제적 위기의 떄를 맞아 우리농협과 조합원은 혼연일체가 되어 지혜를 모으고 농협이 앞장서며 조합원님의 전폭적인 참여를 통해 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나가야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님!

2022년을 새로운 마음으로 조합원님께 더 가까이 다가갈 기대를 안고 힘차게 시작하였지만 작년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인해 영농회 좌담회를 실시하지 못해 우리 조합원님 한분한분을 만나 뵙지 못한 안타까운 마음이 가득합니다. 그 안타까움과 아쉬움을 더욱 영농현장에서 조합원님을 찾아뵙고 조합원님의 의견을 청취하고 우리농협 사업을 진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하여 이 사업보고서를 통하여 부족하지만 조합원님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전하오니 넓은 양해와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농협은 2월 4일 제52기 결산총회에서 상임이사 및 감사 두 분을 선출하였고, 2021년 결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조성례 사임이사 및 맹준호.홍성로 감사님의 재임을 다시금 축하드리며 탁월한 업무능력과 농협 운영에 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중심이 되는 배방농협으로 더욱 더 자리매김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조합원님꼐서 축하와 힘찬 응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조합원님!

지난 1분기 우리농협은 건전경영 및 사업계획 목표 달성을 위한 임직원 '사업추진 결의대회', '윤리경영 실천대회' 및 '전사무소 환경정리' 실시, '조합원 및 조합원 자녀 장학금'을 지급 등 2022년 우리농협의 발전을 위해 계획된 사업을 희망차고 순조롭게 시작하였습니다. 조합원님의 본격적인 영농기 시작을 맞아 우리농협에서도 필요한 영농자재를 적기에 적량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농지법령 개정에 따라 농지원부 개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농업인 개인별로 작성되던 농지원부가 필지별로 작성 관리되는 농지대장으로 변경됨에 따라 기존 농지원부 상의 소유.이용현황 등의 내용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시길 부탁드리며 농협에서도 조합원님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4월중 우리농협 신규사업으로 차질 없이 진행해 온 농산물유통센터(APC)가 준공을 마치고 시범가동 후 정상 운영될 예정입니다. APC 신규사업을 통해 '아산맑은 오이'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유통시장에서의 배방농협의 역량이 증대되는 새로운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로 인해 우리 오이농가의 소득이 증대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새롭게 구성된 공선회와 더불어 힘차게 출발할 수 있도록 우리 조합원님의 적극적인 응원 부탁드립니다.


우리농협은 앞으로도 더욱 더 조합원님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사회적 공헌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농협이 되고자 합니다.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조합원 및 지역 주민들과 함꼐 상생하며 적극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농협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조합원님의 변함없는 성원과 농협사업 전이용을 당부 드리며, 조합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뜻 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복된 날들로 풍성하시길 기원드립니다.


2022년 4월

                                                                     

k2web.bottom.backgroundArea